본문 바로가기

TECH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 첫번째 완전무선 이어폰 WF-XB700

무선으로 즐기는 강력한 저음 사운드



어디서나 이어폰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대세라 다양한 완전무선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기도 하죠.


소니에도 완전 무선 이어폰이 있지만 오랫동안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지 않아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다양한 모델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베이스 특화 완전무선 이어폰 ‘WF-XB700’을 출시한다는 점인데요. WF-XB700은 EDM, 팝, 힙합, 락 등 강렬한 저음이 매력적인 음악 장르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된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이는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 중 가장 큰 ‘12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완성도 높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와 선명한 보컬 사운드를 재현한다고 하네요.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이어버드는 귀의 세 부분에 맞닿아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하며, IPX4 등급의 일상 생활 방수를 지원해 운동 중에나 비가 올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한층 더 강력해진 고성능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9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케이스로 충전 시 최대 1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해 하루 종일 끊김 없는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최신 USB type-C™ 포트를 통한 급속 충전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60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애플 시리(Apple Siri) 등 AI 음성 비서 호출 기능으로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컨트롤할 수 있다.  


WF-XB700은 블루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5월 26일(화)에 정식 출시되며, 가격은 159,000원으로 기존 소니의 완전 무선 이어폰 가격 치곤 저렴한 편입니다.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 자체가 보급형의 느낌이 강한데, 완전무선 이어폰도 비슷하게 출시 되는군요.

 


소니코리아는 ‘언택트(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 함께 WF-XB700 출시 기념 온라인 예약판매를 진행했는데요. 1만원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이 있었는데 아쉽긴 합니다. 지금은 정식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으니 그동안 소니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다린 사람이라면 꽤 괜찮은 선택지 일 것 같습니다.